본문 바로가기
방구석 영화, 드라마 이야기/중드

아이치이 중드 백색감람수 줄거리 및 등장인물 / 진철원 양결 로맨스 달달

by 소실적 감귤색 2025. 3. 13.
반응형

 

아이치이 중드 백색감람수 줄거리 및 등장인물 / 

진철원 양결 주연의 로맨스 달달한 중국 드라마

 

요즘 난홍부터 고전극 사금, 그리고 애니 까지 재미있는 드라마가 많이 나오네요.

백색감람수는 진철원과 양결 주연의 현대극으로 달달한 로맨스가 더해져 요즘 인기가 많은 작품이에요.

 

그래서 오늘은 백색감람수를 소개하려고 가지고 왔어요.

 

@출처, 바이두

 


 

장르, 방영일 및 방송 플랫폼

장르 : 현대극, 로맨스

방영일 : 2025년 2월 1일

편수 : 총 38편 / 방송 플랫폼 : 아이치이 (국내 OTT에서는 아직 미방영중)

 

 

백색감람수는 2025년 2월1일 아이치이를 통해서 중국에서 방영을 시작했으며 국내에서도 현재는 아이치이 OTT를 통해 볼 수 있는 작품이에요.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로 주연에는 진철원과 양결이 맡았으며 대략의 줄거리는 량청 위성방송국 기자 송란이 혼란에 휩싸인 동국에서 취재임무를 수행하던 중 위험에 처하게 되는데 그런 그녀를 그곳에서 자원봉사를 하던 화교 폭파 기술자 리찬(진철원 역)이 구해주게되면서 두사람이 인연을 맺고 그려지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에요.

 


 

백색감람수 줄거리

전통적인 현대 로맨스지만 달달함이 치이는 작품

이 드라마는 도시 로맨스의 전형적인 서사 구조에서 벗어나 전쟁이라는 배경을 설정함으로써 “생사를 넘나드는 구원”을 관계의 시작점으로 삼아요. 극 중에서 송란은 동국에서 취재 활동 중 폭탄 테러를 당하고, 리찬이 자신의 폭탄 제거 기술로 그녀를 구해내면서 두 사람은 격변하는 환경 속에서 영혼의 공감을 쌓아가요. 이러한 “전쟁터 로맨스” 설정은 로맨스 드라마의 세밀한 감성을 유지하면서도, 전쟁이라는 무게감 있는 배경을 통해 서사의 깊이를 더해줘요.

 

 

[송란이 실수로 지뢰를 밟게 되고, 리찬이 무릎을 꿇고 지뢰를 제거하는 장면이 슬로우 모션으로 연출되며, 전장의 연기와 두근거리는 심장이 교차하는 강렬한 명장면으로 남는다.

리찬이 자신의 감정을 일기에 기록하며, 텍스트와 영상 언어가 결합된 장면이 “전쟁터 로맨스의 정점”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폭발 사건으로 인해 리찬은 전우를 잃고 PTSD를 겪게 되며, 송란은 전장에서 찍은 사진이 온라인상에서 논란이 되며 악성 댓글 공격을 받는다. 이로 인해 두 사람은 사랑에서 이별로 이어지는 감정적 고통을 겪는다.]

@출처, 바이두
@출처, 바이두

 

 


 

백색감람수 케릭터 소개

 

리찬 (진철원 배우)

폭파 기술자 리찬은 강인한 외면과 내면의 취약함을 동시에 지닌 인물이다. 드라마에서는 그가 폭탄을 해체할 때 손을 떨거나, 깊은 밤 악몽을 꾸는 등의 세부 묘사를 통해 전쟁 후유증(PTSD)을 시각적으로 구현한다. 리찬은 자신을 방치하며 살아가지만, 송란의 강인함에 감화되어 결국 전장으로 돌아가 지뢰 제거 작업을 하며 자신의 신념을 다시 세운다.

 

송란 (양결)

량제이가 연기한 송란은 단순한 로맨스 중심의 캐릭터가 아니라, 기록자로서의 역할을 넘어 행동하는 기자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인다.

01
@출처, 바이두

 


 

 

소개를 마치며

백색감람수는 전쟁을 배경으로 신념을 지키려는 사람들의 이야기로 그 속에서 남녀 주인공의 달달한 로맨스를 볼 수 있는 작품이에요. 아직 완결을 보지 못하여 결말이 해피일지 배드엔딩일지 모르겠지만 궁금한 작품이네요. 그래도 달달한 로맨스는 너무 재미있게 보고 있는 작품이에요.

 

01234
@출처, 바이두

 

반응형

댓글